이제 저도 의젓한 2학년이 되어 학교 생활을 하고있습니다. 물론 요즘 힘든 일도 많고, 부회장 직책에 학교도 많이 바뀌어서 적응하기 어렵지만 나름대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2학년이 되고나서 반도 바뀌었는데 저희 반 친구들을 모두 마음에 듭니다. 아직은 서로 어색하기도 하고 서로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지만 점점 친해지고 있습니다.

사실 전교생이 45명밖에 없어서 서로에 대해 잘 알고 모르고 할 것도 없지만요..... 여튼 저희 반에서는 서로가 서로를 잘 챙겨주는 것을 중요시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서로의 생일을 먼저 잘 챙겨주기로 했습니다. 칠판에 우리반 친구들의 생일을 모두 적어놓고 그 생일 때마다 반 구성원 모두가 생일 축하를 하며 파티를 하기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한 친구가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그 친구는 생일 3월달로 좀 빨라서 생일을 몰랐기에 작년에는 챙겨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랑 꽤 친한 친구였고, 이제 생일도 알고 챙겨주기로 했으니까 선물을 하나 샀습니다. 제가 구입한 선물은 바로 '쌍화차'!!! 

그 친구가 좀 허약해보여서 쌍화차 많이 먹고 건강해지라고 보약 겸 준비한 것입니다. 쌍화차를 친구 생일선물로 준비한 저를 본 다른 친구들은 모두 어이없다는 듯이 쳐다보았습니다.

하지만 남의 시선이 뭐가 문제겠습니까? 저는 진심으로 그 친구에게 몸에 좋은 쌍화차를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웃기는 선물이지만 그래도 저는 꿋꿋했습니다.


드디어 그 친구의 생일파티가 시작되고 친구들과 선생님이 사온 케잌 및 선물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계속 망설이다가 결국 쌍화차를 선물로 줬습니다.

에상대로 그 친구는 황당해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런 반응을 예상했었지만 선물을 받고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친구의 모습이 그다지 좋지는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 친구에게 물어보니 제가 생일선물로 준 쌍화차를 한 개도 먹지 않았다고 하네요ㅋㅋㅋ 솔직히 저라도 쌍화차를 좋아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친구들의 생일을 챙겨주면서 우정을 쌓아간다는 게 얼마나 좋은 일입니까? 고등학교이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제 생일파티도 하면 좋겠지만 저는 생일은 5월 6일로 학교에서 이동학습으로 가는 네팔에 가있을 때 입니다. 다시 말해 네팔에 갔을 때 제 생일이 온다는 것입니다.

작년에는 제주도 이동학습을 갔을 때 제 생일이었지만 올해에는 네팔에서 생일입니다. 제주도에서는 친구들이 무척 감동적인 생일파티를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네팔에 갔을 때에도 제 생일이 내심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생일은 원래 자신을 낳아준 부모님께 감사하는 날이지만 친구끼리 서로 생일축하를 해주며 우정을 쌓아가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