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소셜 네트워크' 라는 영화를 보고 감상문을 포스팅했는데 너무 인상깊었던 영화라 이렇게 또 한 번 감상문을 올려봅니다.


영화는 2시간이라는 긴 시간임에도 전혀 지루하지 않고 계속 재미있었습니다. 영화의 주제가 '인터넷 사이트 제작 사업' 이라는 어려운 소재임에도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게다가 영화에서 막 화려한 액션이 등장하거나 매 순간 순간마다 엄청난 반전이 있는 것도 아니고 단지 영화속 인물들이 대화하는 장면만 나오는데도 영화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주인공인 마크를 비롯한 영화 속 여러 인물들이 사람을 만나고 술을 마시며  대화하는 게 너무나도 재미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을 운영하면서 광고를 써야하나 말아야 하나, 어떤 투자자를 만날 것인가?, 주식에서 내 지분은 얼마나 되는가? 이런 내용의 대화만 해도 영화의 진행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가끔씩 이해가 되는 않는 대화가 나오기는 했지만 영화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단지 인물들이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영화를 이렇게 재미있게 만들다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자고로 영화란 멋진 장면이 많아야만 재미있다고 생각했는데 소셜 네트워크라는 영화에서는 인물들의 대화와 주인공의 심리 변화가 계속 손에 땀을 쥐게 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이 점점 번창해 갈 때마다 저도 왠지 간접적인 만족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포인트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영화의 중간중간에 나오는 마크의 미래모습입니다. 영화의 내용전개는 주로 주인공 마크가 페이스북을 만들어서 성공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중간중간마다 미래에 이미 페이스북으로 성공하여 조사를 받고있는 마크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렇게 과거와 미래의 배경이 계속 확 확 바뀌어서 진행되어 영화를 보며 지루함을 느끼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미래에 페이스북으로 성공한 마크는 과연 어떤 조사를 받고있는 것인가? 그것을 설명하자면 좀 길어집니다. 하지만 그래도 설명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의 창시자인 주인공 마크는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되고 온라인 친구 5억명이라는 굉장한 기록을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5억명이라는 인터넷 친구가 생겼지만 현실에서의 친구는 떠나갑니다. 함께 페이스북을 만들었던 마크의 절친한 친구, 왈도는 사업적인 이유로 마크를 고소했습니다.

마크의 친구, 왈도


게다가 마크에게 인맥교류 사이트 제작을 의뢰했었던 윈클보드 형제는 아이디어를 훔쳤다는 이유로 배상금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조사를 받고있는 것입니다.ㅎㅎ

아이디어를 훔친 이유로 마크에게 배상금을 요구하는 윈클보드 형제


돈을 많이 벌고 온라인 상의 친구가 많이지면 뭐합니까? 현실에서 자신을 믿어주는 진실된 사람이 없다면 그것은 불행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페이스북을 하고있지만 페이스북으로 만나는 사람들보다 현실에서 만나는 친구들을 더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셜네트워크라는 문화가 많이 대중화되고 전세계적인 트렌드가 된 것은 인정해야하는 사실이지만 지금 자신의 옆에 있는 사람이 가장 소중한 친구가 아닐까요? 

 
소셜 네트워크
감독 데이빗 핀처 (2010 / 미국)
출연 제시 아이젠버그,앤드류 가필드,저스틴 팀버레이크
상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