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솔트'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그 영화도 역시 제가 계속 보고싶었던 영화였습니다. 그 영화에 등장하는 안젤리나 졸리라는 여배우는 제가 예전부터 멋있다고 생각해왔기 때문입니다.

그 배우는 예전부터 액션영화에 많이 등장하는 아주 유명한 배우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솔트라는 영화를 개봉할 때부터 계속 보고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영화관에서 개봉이 끝나서 포기하고 있다가 이번에 비디오로 빌려본 것입니다. 영화는 어머니, 아버지 모두 함께 보았습니다.


영화는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예고편에서 그랬듯이 영화의 80%가 격투씬이었습니다. 말그대로 액션영화인 셈이죠.

영화에서 주인공인 애블린 솔트(안젤리나 졸리)는 CIA의 요원으로 등장하고 백병전과 폭탄제조가 특기라고 합니다.

특기에 걸맞게 건장한 남자 여러명을 맨손으로 때려잡는 것도 모자라 직접 화학용품들을 이용해 폭탄을 만들어 군인들을 제압합니다.

직접 폭탄을 만들어 공격하는 솔트


영화에서 애블린 솔트는 러시아의 이중스파이로 의심받습니다. 애블린 솔트는 남편의 안전이 걱정되어 도망을 갑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녀는 러시아의 이중스파이가 맞았습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러시아의 대통령을 암살하라는 명령을 받고 지금까지 모든 삶을 위장하여 살아온 것 이었습니다.

그녀는 남편이 집에 없는 사실을 확인하고 각종 무기들을 챙겨 미국에 잠깐 온 러시아 대통령을 암살하러 갑니다. 그리고 수많은 군인들을 따돌리고 암살에 성공합니다.

영화전개가 너무 빠르고 줄거리도 복잡해서 이해는 잘 안되었지만 대충 보면 이해가 되었고 무엇보다도 화려한 액션덕분에 볼거리도 많고 눈이 아주 즐거웠습니다.

솔트는 영화에서 도망치는 모습만 정말 많이 보여줍니다. 경찰차에서도 뛰어내리고 기차에서도, 헬기에서도 뛰어내리면서 도망칩니다. 그래서 저는 그녀를 도망의 여신이라고 부르고 싶네요.

경찰에 잡혀서도 도망칠 궁리를 하는 솔트


애블린 솔트는 일부러 경찰에 잡혀서 나중에 탈출하게 되고 어릴적 동료들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하지만 그들은 애블린 솔트의 남편을 혹시 몰라서 납치해놓고 있다가 죽여버렸습니다.

애블린 솔트는 위장용이 아니라 남편을 진심으로 사랑했는지 자신의 눈앞에서 남편이 죽는 모습을 보고 분노해서 자기 동료들을 모조리 죽여버립니다.

그리고 자기 혼자 다음 임무를 수행합니다. 애블린 솔트가 속해있는 단체는 미사일을 쏴 끔찍한 전쟁을 일으키려 합니다.

그리고 솔트의 동료는 그 책임을 모두 솔트에게 뒤집어 씌우려고 합니다. 솔트는 미사일발사를 막고 자기의 인생을 망쳐놓은 단체에게 복수를 다짐합니다.

잡혀가는 헬기에서 자신의 위장용 CIA 동료를 설득해서 헬기에서 뛰어내려 도망갑니다. 그리고 그 CIA동료는 솔트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모조리 해치워."

영화는 이렇게 끝이 납니다. 99분이라는 짧은 시간의 영화였지만 정말 손에 땀을 쥘 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웠던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주인공 솔트의 정체입니다. 처음에 솔트는 러시아의 이중스파이로 의심받아서 도망치는 것 같았지만 그녀는 진짜 이중스파이였습니다.

착한 역에서 갑자기 분위기가 악역으로 변한 것 같았습니다. 물론 주인공이니까 착한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전쟁을 직접 막고 최대한 살인을 하지 않으려는 모습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분위기는 무척 무섭고 사악한 악역의 모습이었습니다. 사실 하는 일도 모두 나쁜 일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악역보다는 역시 복수심이 강한 그런 역할이라고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를 다 보고도 그 캐릭터를 다 파악하지 못한 것을 보면 역시 애블린 솔트라는 캐릭터가 무척 신비감 있는 역할인 것 같습니다.

결말을 보면 왠지 뭔가 허전합니다. 주인공인 솔트가 죽지도 않았고 그저 헬기에서 뛰어내려 도망갑니다. 이런 결말을 보면 왠지 속편이 나올 것 같은 암시인 것 같습니다. 아마 다음편에는 솔트의 복수극을 보여주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