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항상 해피선데이의 1박2일을 한 편도 빠짐 없이 챙겨봅니다. 하지만 저번주에는 팸투어를 다녀와서 1박2일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 재방송으로 지난주에 방송했던 1박2일을 봤습니다. 이번에는 식도락 여행특집으로 아침부터 '바지락 비빔밥' 을 쟁탈하기 위해서 미션을 벌였습니다.

미션은 '천관산' 의 연대봉에 있는 식권깃발을 베이스캠프에 꽂는 것 이었습니다. 식권깃발은 총 5개가 있었는데 꼴지는 아침밥을 바지락비빔밥 대신에 샌드위치를 먹어야했습니다.

그래서 멤버들은 죽을 힘을 다해서 깃발이 있는 정상을 향해 다렸습니다. 1등은 예상외로 저질체력이라고 하는 '은지원' 이 했습니다.

1등을 한 이유는 '김대주' 작가가 은지원을 가장 쉬운 길로 안내해주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은지원은 또다시 초딩의 지략을 발휘해서 깃발을 한 개가 아닌 세 개를 가지고 베이스캠프로 향했습니다.

은지원은 깃발을 세 개나 들고 1등으로 도착해서 나머지 자신이 가지고 온 나머지 두 개의 깃발을 물에 빠져가면서까지 힘들게 배위에 매달아 놓습니다.


다음으로 이승기와 김종민이 2,3등으로 들어오고 이수근과 강호동은 힘들게 꼭대기까지 올라갔지만 깃발은 볼 수 조차 없었습니다.

분노에 찬 이수근과 강호동은 빛의 속도로 산에서 내려와 은지원과 식권깃발이 있는 베이스캠프로 갑니다. 먼저 도착한 이수근은 배 위에 매달려있는 깃발을 보고 어이를 상실하고 곧바로 깃발을 획득하기 위해 배에 올라가려 합니다.

그 사이에 강호동도 베이스캠프에 도착하고 이수근보다 먼저 깃발을 획득하기 위해 물에 빠질 위험을 감수하면서 배에 올라타려 합니다.

하지만 역시 강호동은 몸이 무거워서 그런지 물에 계속 빠집니다.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 그런 상황을 만든 장본인 은지원은 거의 기절할 정도로 비웃습니다.

은지원은 이런 상황을 다 예상하고 깃발을 세 개나 가져온 것 입니다. 은지원 덕분에 강호동과 이수근은 그야말로 개고생을 합니다.

은지원의 아이큐가 무려 160이라는 것을 방송에서 흘리는 말로 들은적이 있습니다. 저는 그 말이 거짓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은지원의 기발한 장난 덕분에 방송에서 강호동과 이수근의 치열하고도 웃긴 경쟁을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런 은지원보다 더 머리가 좋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바로 이수근, 이수근은 강호동보다 먼저 배에 올라타서 깃발을 획득합니다. 강호동은 이수근이 가진 깃발을 강탈하려고 합니다.

이수근은 그런 강호동 앞에서 엄청난 속도로 머리를 굴려 강호동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깃발 두 개 중에서 하나를 분리해 뒷주머니에 넣고 강호동과 밧줄을 사이에 두고 나란히 섭니다.

이수근은 강호동을 유인하기 위해 일부러 밧줄에 걸려 넘어지고 자연스럽게 깃발을 밧줄 반대편에 흘립니다.
강호동은 이수근이 떨어뜨린 깃발을 주우러 갑니다.

그 사이에 이수근은 뒷주머니에 넣어두었던 깃발을 들고 골인지점으로 전력질주를 합니다. 밧줄을 두 번이나 뛰어넘느라 강호동은 이수근의 속도를 절대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결국 강호동은 깔끔하게 패배를 인정하고 아침으로 샌드위치를 먹습니다. 그리고 강호동과 이수근은 은지원을 들고 그대로 바다에 던져버리는 복수를 합니다.

이번 1박2일은 오랜만에 아주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한 동안 1박2일 멤버의 안좋은 소식때문에 잠깐동안 1박2일이 재미가 없었던 것 같았지만 역시 강호동의 지휘 아래 1박2일은 다시 원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1박2일 멤버들은 치열하고도 입이 딱 벌어지는 멋진 두뇌싸움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수근의 깃발사수작전은 여태까지의 이수근을 다시 보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앞으로는 이수근은 머리가 나쁜 사람이라고 절대 생각할 수 없을 것 입니다. 역시 사람은 궁지에 몰리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