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보물찾기(세계탐험 만화 역사상식 7) 상세보기
곰돌이 CO 지음 | 아이세움 펴냄
세계 역사를 담은 학습 만화『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시리즈 제7권 ≪일본에서 보물찾기≫. <일본에서 보물찾기>의 주인공 팡이와 친구들은 독도 해석에 중요한 보물인 칠지도를 찾는 모험을 시작한다. 각고의 노력으로 세 개로 흩어졌던 칠지도를 완성하지만 그들 앞에는 역사를 왜곡하려는 야쿠자 쿠아 일당이 나타나는데….   이 책은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듯 생생하게 그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자칫 흥미 위주로

이번주 목요일(24일)에 어머니와 함께 일본의 동경으로 간다. 무려 139만 원이나 드는 비싼 여행인데도 어머니께서 나를 생각하여 보내주시는 여행이다. 먼저 어머니께 감사드린다.

이번 일본여행에 대비하여 '일본에서 보물찾기'라는 만화책을 한 권 사서 읽었다. 그 책에는 일본의 역사와 문화,그리고 일본의 생활모습도 엿볼 수 있는 내용이 많이 들어 있었다.

일본은 세계 선진국 2위라는 아주 잘 사는 나라이다. 일본은 원래 '세계 제2차 대전' 때 패전국이 되었지만 '한국전쟁'을 계기로 무기를 대량 생산하여 우리나라에 그 무기들을 팔아넘겼다. 그래서 그 때부터 일본은 급격히 성장하여 지금의 일본이 된 것이다.

일본은 첨단산업과 애니메이션등 과학으로 유명한 나라이다. 요즈음 같은 '기계화 시대'에는 그런 과학적 조건이  잘 살기에 딱 좋은 조건이다.
 
일본은 옛날부터 우리나라 한국을 계속 괴롭혀 왔다. '임진왜란'과 '일제감점기'가 대표적인 예 이다. 그래서 나는 예전부터 일본을 무지하게 싫어했었다. 하지만 지금 일본은 한국에 꼭 필요한 강대국이다. 일본이 사라진다면 무역 상대가 없어져서 한국은 바로 망해버릴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번 일본여행을 가서 제일 보고싶은 것은 바로 일본의 대표적 관광지인 '후지산'이다. 후지산은 일본에서 가장 높은 현무암으로 된'화산'으로 지금은 분출이 멈춘 '휴화산'이다. 내가 왜 후지산을 제일 보고 싶어 하냐면 바로 후지산은 일본사람들의 얼과 정신이 깃들어 있기 때문이다. 나는 후지산에 가서 일본사람들의 그런 얼과 정신,그리고 영혼을 느끼고 싶다. 그러면 왠지 일본의 문화와 역사를 한번에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일본여행 스케줄에는 도쿄센터에 가는 일정도 있다. 그 곳은 일본의 거의 모든 물건을 살수 있다고 한다. 나는 거기에서 제일 먼저 샤프를 살 것이다. 왜냐하면 일본샤프는 한국의 샤프보다 글씨를 쓸 때에 더 부드럽고 산뜻한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도쿄 디즈니랜드'에도 간다. 그 곳은 일본 도쿄에 디즈니랜드처럼 만들어 놓은 곳이다. 거기에는 재미있는 놀이기구가 많이 있다고 한다.

이번 일본여행을 통해서 재미있게 놀고, 또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