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요즘 방학이라서 맨날 집에 나 혼자 있다. 그래서 점심을 계속 혼자서만 먹는다. 가장 많이 먹는 것은, 라면도 있지만 역시 나는 카레를 가장 많이 해먹는 것 같다.

내가 먹는 카레는 바로 만들기 쉽게 만들어진 3분카레이다. 그 카레는 끓는 물에 3분 담가놓았다가 그냥 밥에 부으면 맛있는 카레가 된다.

그 카레도 상당히 맛있다. 이상한 식당에서 주는 그런 카레보다는 훨씬 맛있다. 그 카레를 만드는 방법에도 나만의 팁이 있다.

일단 카레를 끓는 물에 넣기 전에 밥을 큰 그릇에 넣어놓는다. 그래야 밥이 식어서 카레의 온도와 딱 맞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리고 카레를 물에서 꺼낼 때는 카레봉지에 있는 구멍에 젓가락을 넣어서 꺼내면 훨씬 쉽다.

마지막으로 카레를 밥에 부을 때 카레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젓가락 두개로 위에서부터 쫙 잡아 내리면 카레가아주 쫙쫙 잘 나온다. 지금까지의 이 세가지의 팁을 추가해서 3분카레를 만든다면 아주 맛있는 카레가 완성될 것이다.

흐뭇한 카레. 내 휴대폰으로 찍었다. 하하


그리고 카레와 김치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