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풀의 만화 '영화야 놀자'를 읽으니 '맨인블랙3'가 기다려진다

강풀의 '영화야 놀자'라는 책을 읽었다. 그 책은 강풀이 영화를 보고 그 영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써놓은 조금 특이한 만화였다.

그 책에는 아주 많은 영화가 담겨있었다. 그런데 대부분이 내가 어릴 때 흥행했던 영화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영화들에 대해서 많이 알 수 있게 되었다.


그 책에 있는 많은 영화 중에서 나는 '맨인블랙' 이라는 영화가 가장 인상이 깊었다. 왜냐하면 강풀이 '맨인블랙'을 보고 나서 쓴 글이 정말 공감이 갔기 때문이었다. 강풀은 '맨인블랙'의 결말이 아주 재미있었다고 썼다.
 
'맨인블랙'은 마지막에 나쁜 외계인을 모두 무찌르고, 갑자기 화면이 바뀌면서 우리가 사는 지구가 보이고, 그 화면이 점점 더 커지면서 태양계가 보이고, 그리고 더 커져서 지구가 있는 은하가 보이고, 또 그 은하가 있는 거대한 은하계가 보이고, 그리고 마지막에 그 은하계가 다른 외계인들이 가지고 노는 구슬이었다는 것이다.

정말 그것은 우리가 생각해왔던 상식을 깨어버리는 엄청난 결말이었다.


나 또한 '맨인블랙'을 봤다. 그리고 '맨인블랙'은 내가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이다. 내가 왜 '맨인블랙'을 좋아하냐면 바로 결말이 참 특이하기 때문이다. 이런 특이함은 '맨인블랙2'에서도 계속된다. '맨인블랙2'에서는 마지막에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이 바로 다른 외계인들의 사물함속의 작은 세상이라고 보여지고 끝난다.

정말 '맨인블랙', '맨인블랙2' 둘 다 결말이 정말 특이하고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그런 굉장한 결말이다.

그런데 이번에 '맨인블랙3'를 만든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정말 기대가 된다. '맨인블랙3'에서도 아주 재미있는 결말을 볼수가 있을까?

맨 인 블랙
감독 배리 소넨필드 (1997 / 미국)
출연 토미 리 존스, 윌 스미스, 린다 피오렌티노, 빈센트 도노프리오
상세보기

영화야 놀자
카테고리 만화
지은이 강풀 (문학세계사, 2007년)
상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