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윤정모 작가님이 직접 보내주신 소설 수메르, 잘 읽을께요

저번에 윤정모 작가님의 '님' 이라는 책을 읽고 블로그에 포스팅 한 적이 한 번 있었습니다.
http://kimty.tistory.com/269 ) 그리고 그 글에 윤정모 작가님께서 직접 댓글을 올려 주셨습니다.

댓글의 내용은 이번에 새로 쓰신 책을 저에게 보내주신다는 것 이었습니다. 저는 무척 놀랐습니다. 제가 재미있게 읽은 책의 작가님께서 책을 직접 보내주신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저는 윤정모님의 이메일로 우리집의 주소를 가르쳐드렸습니다. 그리고 얼마뒤에 윤정모님의 신간 책이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배달받은 책은 바로 '수메르' 라는 책이었습니다. 수메르란 메소포타미아에서 화려한 문명을 꽃피운 나라의 이름입니다

책은 총 세 권으로 수메르라는 책의 1, 2, 3권 이었습니다. 1권에는 윤정모님의 편지가 들어있었습니다. 편지에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꿈을 꾸라는 윤정모님의 진심어린 말씀이 적혀있었습니다.



수메르는 얼마 전에 서프라이즈라는 방송에서 외계인에 의해 발달된 문명이라 언급된 적이 있으며 길가메시 서사시라는 문학도 남긴 정체불명의 문명입니다.

그런데 책의 첫 부분에서 윤정모님께서는 이런 수메르가 우리 한민족의 나라라고 하셨습니다. 그 증거로 수메르라는 나라이름은 우리나라의 '소머리' 에서 유래되었으며 신라시대의 순장문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메르의 설형문자는 우리나라의 팔괘부호와 매우 흡사하며 또한 우리민족 고유의 씨름과 매우 유사한 모습의 문화재도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윤정모님께서 이런 면에서 수메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메소포타미아 쪽으로 건너가서 발전한 문명이라고 확신하고 계셨습니다.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민족은 인류최초의 문명이 되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정말 자랑스러울 것 같습니다.수천년전에 세상을 지배하던 민족이 우리민족이라니 정말 놀라운 사실입니다.

책은 무려 세 권이나 되고 또 책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책을 다 읽지는 못했지만 책을 보내주신 윤정모 작가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렇게 블로그를 씁니다.

책을 꽤 재미있습니다. 역시 윤정모 작가님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좀 지루한 감이 조금은 있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흥미로웠습니다.

아마 방학이 되기 전까지는 책을 세 권 모두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때가 되면 또 블로그에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nohji.com BlogIcon 노지 2010.12.20 08:26 신고

    오오..작가분에게 책을 선물받다니 너무나 부럽군요 ㅋ

  • 언알파 2010.12.20 08:48

    후기 기대할게요~

  • Favicon of https://yeogangyeoho.tistory.com BlogIcon 여강여호 2010.12.20 09:31 신고

    축하해요.....열심히 읽고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 Ex102 2010.12.25 01:27

    인류 최초의 문명인 수메르 문명을 한민족이 건설했다는 가설을 바탕으로 한 소설 '수메르'

    소설 속 내용에 의하면 소를 신성시했던 수메르인들이 '소머리'라는 말을 차용해 지은 국호가 변형된 것이 '수메르'가 됐다고 한다.

    그리고 머리카락이 검고, 순장 풍습을 가지고, 청회색 토기 문화를 이룬 수메르인들의 뿌리를 한민족에서 찾는다.

    작가 윤정모(64)씨는 "우리의 고기(古記)에도 '환국은 12개국으로 동서가 2만 리고 남북이 5만 리며,

    그 중엔 수밀이국과 우르국도 있다'라고 명시돼 있고, 우리의 여러 학자들까지도 수메르인은 우리와 동족이라고 주장하고 있음에도

    학계로부터 무시당하고 있다"고 이 소설을 쓰기로 한 동기를 밝혔다.

    ======================================================================

    [http://www.angelhalowiki.com/r1/wiki.php/%ED%99%98%EB%8B%A8%EA%B3%A0%EA%B8%B0]
    윤정모 작가님이 어떤 분이신지는 모르겠지만, 그 작가분이 참고로 삼으셨다는 '환단고기'는 헛소리가 가득 적혀있는 위서입니다.

    고로, 거기에 근거를 두고 쓴 소설에 신빙성 같은건 있을리가 없습니다. 수메르가 한국에서 비롯되었다...라는 소리를 어디서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이건 일본과 동일한 급의 역사 왜곡입니다.

  • 배송 2016.05.16 10:4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