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고등학생이 방학에 채식을 결심한 이유

음...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오늘 쓸 내용의 본론부터 말하자면 오늘을 시작으로 일주일 동안 채식을 다짐했습니다!!!

채식을 하게 된 이유가 조금 복잡한데요... 제 주위에 고등학생인데 벌써부터 채식을 하는 친구들이 두 명 정도 있습니다. 

학생 때부터 채식을 하면 키도 안크고 별로 좋은 점이 없다는데... 그 친구는 운동을 같이 하면서 체격유지? 를 하기위해 채식을 한다는 군요.

그래서 그 때부터 채식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도 채식을 한 번 해볼까?' 라는 생각도 조금씩 가지게 되었죠.

그래서 채식에 하려고 채식에 대해 인터넷으로 조금 찾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채식의 여러가지 종류가 눈에 띄었습니다. 

채식은 약 6~7개의 종류로 분류가 되었는데 우선 완벽하게 채소만 먹는 비건(vegan), 그리고 채식은 하되 유제품은 먹는 락토 베지테리언(Lacto vegetarian), 동물의 알(계란 등)은 먹는 오보 베지테리언(Ovo vegetarian) 등 외우기 힘들 정도로 많은 종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채식의 종류가 많으니까 채식을 하는데 있어 많이 혼란이 왔습니다. 과연 어떤 채식이 나에게 맞을까? 이런 의문으로 시작해서 계속 채식에 대한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완전한 채식을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오직 채소만 먹는 채식!!! 조금 힘들 수도 있겠지만 일주일만 할 거라면 완전한 채식이 더 좋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채식을 하게 된 이유가 또 따로 있습니다. 예전부터 채식에 대해 알고 있었는데 도데체 왜 채식을 하는지 이유를 몰랐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고기가 무척이나 많은데, 왜 굳이 힘들게 채식을 할까?' 이런 생각을 품고 채식을 하는 사람들을 항상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심지어 제가 존경하는 위인중에 한 명인 인도의 '간디' 채식을 했었다는 군요. 물론 간디도 고기를 무척 좋아했지만 결국에는 계속 채식을 고집했다고 합니다.

채식을 하면 건강이 좋아진다고 하지만 자신이 먹고싶은 음식을 먹으면서 사는 자유를 만끽하지 못하면 무척 고통스러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일주일 동안 채식을 해보면서 채식을 하면 과연 제 몸과 건강에 있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시험해 볼 것입니다.

사실 방학 때가 아니라면 언제 채식을 해보겠습니까? 학교를 다니면서 친구들과 함께 있다보면 자연스럽게 과자같은 것을 먹으면서 군것질을 하게된다는 말씀!!!

그래서 집에 있으면서 채소 반찬만 꺼내서 먹으며 생활해 볼 생각입니다. 만약 채식을 하는 일주일 동안에 밖에 나가는 일이 있다고 해도 저는 채소만 고집해야겠죠?

만약 일주일 동안 채식을 하고나서 제 몸에 어떤 좋은 변화가 있고 채식을 버틸만 하다면 저는 영원히 채식을 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그런 일은 내심 없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저는 고기를 아주 아주 아주 좋아하기 때문이죠. 고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영원히 채식을 하는건 어렵겠지만 일주일 정도라면 채식을 충분히 경험해 볼 수도 있고 저의 인내력을 기를 수도 있는 좋은 기회일 것 같습니다.

물론 부모님도 적극적으로 동의해주셨습니다. 어머니는 제가 오늘부터 채식을 한다고 하니까 저녁 밥상에 고기 반찬은 내놓으시지 않았습니다.

고구마도 먹었답니다.^^


그리고 어머니도 저와 함께 채소 밥상을 먹어주셨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플 수 있다며 고구마도 구워주셨습니다.

이런 부모님의 채식에 대한 지원과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일주일 동안 열심히 채식을 하기로 다짐했습니다.

물론 고기가 완벽하게 들어가지 않은 음식만 먹는 것은 어렵겠지만 앞으로 일주일 동안 최대한 고기를 먹지 않고 채소만 먹으려고 노력하겠습다. 
  • 모과 2012.01.31 08:53

    저도 고기를 좋아하거든요.
    채식을 한 결과도 계속 알려주세요.
    보고 따라할지도 모르니까요.^^

  • Favicon of http://chamstory.tistory.com/ BlogIcon 참교육 2012.01.31 10:38

    채식...! 좋은 결심했구나. 건강을 위한 필수.... 꼭 성공하길 바란다.

  • 팡팡 2012.01.31 11:21

    태윤이는 꼭 성공하리라 믿는다.화이팅(^_^)

  • 팡팡 2012.01.31 11:23

    근데 고구마 맛있겠다.ㅉㅉ 왜 그런지 잘 알제?

  • 지나가던 2013.07.25 11:11

    저런... 콩고기도 있는데...

  • BlogIcon 이서연 2016.04.19 13:46

    안녕하세요~! 저는 SBS방송국의 이서연 작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채식주의를 지키고 계신 분들의
    계기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 이렇게 연락 드렸는데요,

    주위에 채식을 하고 있는 중고등학생의 친구들을
    알고 계신다면 추천을 받고 싶어 이렇게 댓글을 남깁니다~!
    시간되실때 연락 주세요~!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이서연 작가 : 010-5233-0649 / 카톡 아이디 : tjdus5489

  • BlogIcon 이서연 2016.04.19 13:47

    안녕하세요~! 저는 SBS방송국의 이서연 작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채식주의를 지키고 계신 분들의
    계기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 이렇게 연락 드렸는데요,

    주위에 채식을 하고 있는 중고등학생의 친구들을
    알고 계신다면 추천을 받고 싶어 이렇게 댓글을 남깁니다~!
    시간되실때 연락 주세요~!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이서연 작가 : 010-5233-0649 / 카톡 아이디 : tjdus5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