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EBS를 들으면서 공부를 했다. 어제 공부한 과목은 과학이다. 이번에 들은 내용은 저번에 들은 내용과 이어지는 전기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번에는 EBS선생님께서 전류에 대해서 수업을 하셨다. 전류는 전기의 흐름으로 물의 흐름과 비슷해서 공부하기가 수월했다.
하지만 전류와 전자의 이동방향이 서로 달라서 외우기가 조금 힘이 들었다. 하지만 한쪽의 이동방향만 외우면 다른 한 쪽은 그 방향의 반대쪽이니까 생각보다 쉬웠다.
그 다음에는 '전하량 보존 법칙' 이라는 것을 배웠는데 나는 그것을 배우고 충격을 먹었다. 전하량 보존 법칙이란 도선에 흐르는 전하의 양은 어제나 일정하게 보존된다는 뜻이었다.
나는 이때까지 전지를 도선에 연결하면 전지에서 전기가 나와서 전하의 량이 계속 늘어나는 줄 알았다. 하지만 전지는 전류가 계속 흐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었다.
지금까지 생각한 것이 모두 틀렸다는 것을 알고나니 당연히 충격을 먹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한 쪽으로는 기분이 좋았다. 왜냐하면 새로운 지식이 생겼다는 것에 만족감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다음에는 전압에 대해서 배웠는데 그 부분이 꽤 어려웠다. 전압이란 물을 흐르게 하는 수압과 같이 전류를 흐르게 하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었다.
전압의 단위는 볼트(V)로 '볼타' 라는 과학자의 이름에서 따온 것 이었다. 볼트의 숫자가 커질수록 전기의 세기는 점점 더 강해지는 것이었다.
그리고 이번에 초등학교 때부터 어려워했던 '직렬연결' 과 '병렬연결' 에 대해서 정확히 알게되었다. 직렬연결은 한 선으로만 연결을 하는 것 이고 병렬연결을 두 개 이상의 선으로 연결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되니까 정말 기분이 좋았다.
이번에는 EBS선생님께서 전류에 대해서 수업을 하셨다. 전류는 전기의 흐름으로 물의 흐름과 비슷해서 공부하기가 수월했다.
하지만 전류와 전자의 이동방향이 서로 달라서 외우기가 조금 힘이 들었다. 하지만 한쪽의 이동방향만 외우면 다른 한 쪽은 그 방향의 반대쪽이니까 생각보다 쉬웠다.
그 다음에는 '전하량 보존 법칙' 이라는 것을 배웠는데 나는 그것을 배우고 충격을 먹었다. 전하량 보존 법칙이란 도선에 흐르는 전하의 양은 어제나 일정하게 보존된다는 뜻이었다.
나는 이때까지 전지를 도선에 연결하면 전지에서 전기가 나와서 전하의 량이 계속 늘어나는 줄 알았다. 하지만 전지는 전류가 계속 흐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었다.
지금까지 생각한 것이 모두 틀렸다는 것을 알고나니 당연히 충격을 먹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한 쪽으로는 기분이 좋았다. 왜냐하면 새로운 지식이 생겼다는 것에 만족감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다음에는 전압에 대해서 배웠는데 그 부분이 꽤 어려웠다. 전압이란 물을 흐르게 하는 수압과 같이 전류를 흐르게 하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었다.
전압의 단위는 볼트(V)로 '볼타' 라는 과학자의 이름에서 따온 것 이었다. 볼트의 숫자가 커질수록 전기의 세기는 점점 더 강해지는 것이었다.
그리고 이번에 초등학교 때부터 어려워했던 '직렬연결' 과 '병렬연결' 에 대해서 정확히 알게되었다. 직렬연결은 한 선으로만 연결을 하는 것 이고 병렬연결을 두 개 이상의 선으로 연결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되니까 정말 기분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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