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프로듀사' 라는 드라마의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방송국 PD들의 일상을 재미있게 그려 낸 드라마입니다. 옛날에 제가 방송국 PD가 되고 싶었기에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KBS의 예능프로그램인 '1박 2일'을 보고 제가 방송국 PD가 되고싶었는데, 드라마 프로듀사의 주인공 라준모(차태현 분)이 맡은 프로그램이 바로 1박2일이었습니다. 



저도 예능PD가 되어 1박2일같이 참신하고 재미있는 예능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는데,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1박2일을 만드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방송국PD라는 꿈을 별로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데, 드라마 프로듀사를 보면서 예전에 그 꿈을 꿀 때의 제 모습이, 그 때의 감정이 많이 떠올랐습니다. 


그 때는 영상도 많이 정말 만들었고, 공부라면서 예능 프로그램들을 모조리 챙겨보고 열정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뭐 대학생활이 바쁘니 어쩌니 하면서 열정이 많이 식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드라마 프로듀사를 보니 제가 방송국 PD를 꿈꿨던 그 때가 정말 순수하고 멋있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특히 신입사원으로 등장하는 백승찬(김수현 분)을 보면서 '내가 만약 PD가 되었으면 저랬을까?'하는 생각도 했죠.


주인공 백승찬은 방송국에 들어가 맨날 야근하고 선배들에게 혼나면서 온갖 고생을 겪는데도 정말 즐거워 보였습니다. 1박2일 촬영을 하고 편집하는 장면은 제가 많이 꿈꿨던 모습이라 부럽기도 했습니다. 



사람 일이라는 게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제가 지금은 영상에 관심이 떨어졌다고 해도 언젠가 또 열정이 생겨서 PD가 되고싶다거나 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일이 있겠죠. 


저는 그저 드라마 프로듀서를 보면서 잠깐 잊고 살았던 예전의 열정적으로 꿈꿨던 제 모습이 생각나서 힘이 많이 났습니다. 


드라마 프로듀서는 제가 PD의 꿈을 옛날에 가졌던 게 아니라도 여러 가지로 참 재미있는 부분이 많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한 회마다의 제목을 '방송사고의 이해', '결방의 이해' 이런 식으로 방송에 관련된 용어로 짓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방송에 관련된 것뿐만 아니라 그 말에 담긴 뜻을 인간관계와 연관시켜 우리가 흔히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과 고민거리에 대한 해결책 또는 메세지를 던져주기도 합니다. 


저는 특히 남녀 사이에서 겪을 수 있는 오해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게 어렵다는 것을 방송 시청률에 비유하여 표현한 게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프로듀사에서는 이런 메세지를 줍니다. '노력해도 얻을 수는 없다. 그럼에도 노력해야 한다.'


뭐 여러 가지로 재미있었던 드라마였습니다. 오랜만에 혼자 키득키득 웃으면 TV를 본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