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행 2탄 - 여수 엑스포
아버지와 여수에 가서 이순신 광장을 둘러본 다음에 간 곳은 바로 '여수 엑스포'입니다. 작년에 여수 세계박람회를 하고 지금은 볼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다고 하지만 한 번 구경하러 갔습니다.

작년에 교과부 기자단을 할 때 엑스포 입장권을 선물받았었는데, 그 때는 못가고 1년이 지난 지금에야 가게 되는군요.

엑스포가 정확히 어떤 곳인지 몰랐기에 살짝 기대감을 가지고 엑스포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여수 엑스포가 있는 곳에 도착을 하니 먼저 '엑스포역'이 떡하니 서있었습니다.


엑스포역 옆으로는 그 유명한 여수 엑스포가 있었습니다. 여수 엑스포는 세계박람회를 개최할 때부터 지금까지 해양관광산업과 해양과학기술, 해양수산기술의 진흥을 목표 운영되고 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바다와 자연에 관련된 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박람회가 끝나고 현재로써 볼 수 있는 곳은 4곳 정도밖에 남지 않았지만 광광객이 꽤 있었습니다.

특히 밤마다 열리는 빅오(Big-O)쇼는 인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빅오쇼는 보지 않기로 했습니다. 저와 아버지가 그런 화려한 공연같은 걸 별로 좋아하지 않을 뿐더러 실외에서 계속 서있기에는 날씨가 너무 더운 관계로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와 아버지는 입장료도 무료에다가 간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디지털 갤러리'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디지털 갤러리라고 해서 막 최첨단 시설들이 엄청 많이 전시되어 있는 곳일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천장에 있는 커다란 화면이 전부였습니다. 다른 디지털에 관련된 것들도 많을 것 같았지만 특별히 다른 것이라고는 편의점이나 분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화면이 굉장히놀라웠습니다. 디지털 갤러리 전체의 천장에 무지막지하게 큰 화면에 수많은 종류의 물고기들이 에니메이션처럼 바닷속을 헤엄쳐 다니는 화면이 나오고 있었는데, 그 물고기들이 너무나 신기하고 실감났습니다.


디지컬 갤러리에 가면 신기에서 계속 천장만 보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천장의 화면을 다른 걸로 바꿔주기도 한다는군요. 하지만 그 때에는 화면이 바뀐다는 걸 모르고 저와 아버지는 다른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번에 간 곳은 엑스포의 스카이 타워입니다.


시멘트 사일로를 재활용해 만들었다는 스카이타워는 건물이 특이하게도 오르간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연주가 가능한 진짜 오르간이라고 합니다. 잘 안 믿겼는데, 연주하는 거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건설될 당시에 '세계 최대의 소리를 내는 파이프 오르간'이라고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옆에 보면 피아노를 칠 수 있는 작은 실내가 있는데, 거기에서 피아노를 치면 그대로 연주 소리가 거대한 오르간을 통해 들렸습니다.

입장료 2000원을 내고, 스카이타워 한 번 올라가보기로 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데, 계속 숫자가 2에서 한참 바뀌지 않았습니다. 고장났나? 생각했습니다.

알고보니 스카이타워 건물은 3층까지밖에 없고, 2층과 3층과의 높이가 너무나 많이 나서 생기는 현상이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엄청 높이 올라가는게 재밌어서 영상으로 한 번 찍어보기도 했습니다.


꼭대기 3층에 가면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거기에서는 커피나 음료수 빵을 팔고, 무엇보다도 창밖으로 보이는 여수의 전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옆으로는 아까 봤던 여수 엑스포역이 다시 보이는데, 철도를 보면 기차가 지나가는 곳이 아니라 기차가 출발하거나 도착하는 지점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처음 봤네요.ㅎㅎ)


뒤를 돌아보면 여수의 바다가 보이고, 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망원경같은 것도 있고, 밤에 오면 여수 야경과 밤바다를 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건 발밑으로 투명한 유리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꼭대기에서 발밑으로 바라보니 정말 아찔하더군요. 심장이 약한 사람은 조심해야 할 정도로 높게 느껴졌습니다.

2층으로 가면 영상을 보여줍니다. 별건 아니고, 그냥 용이 나오면서 한국과 여수의 여러 가지 모습들을 담은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관광을 마치고 맛있는 저녁을 먹은 뒤, 여수 여행 첫째날이 지나갔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