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랜만에 일요일입니다. 오늘은 집에 있으면서 블로그에 글도 하나 쓰고 집안 청소도 해보려고 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식탁을 깨끗하게 치웠습니다.

그리고 쓰레기도 버리러 가려고 했는데, 어머니가 주말에는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이 너무 많다고 쓰레기는 내일 버리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그래서 잠시 쉬고나서 본격적으로 집안청소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잠시후 고모에게서 전화가 한 통 왔습니다.

전화의 내옹은 바로 결혼식에 참가해야 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고모의 친척이라 우리가 모르는 사람의 결혼이었지만 어머니는 결혼식장에 간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얼른 라면을 두 개 사와서 어머니와 끓여먹고 곧바로 밖으로 나갔습니다. 우리는 택시를 타기에는 너무 먼 거리라 버스를 타고 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먼 거리라 무척 힘들게 갔습니다. 그리고 고모를 만나 차를 타고 결혼식장으로 가는 길은 너무 차가 막혀서 답답해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결혼식장에 도착해서 우리는 오랜만에 친척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결혼식을 지켜보다가 우리는 곧바로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저녁 메뉴는 바로 뷔페였습니다. 뷔페도 그냥 뷔페가 아니라 정말 고급음식만 모여있는 그런 뷔페였습니다. 저와 제 사촌동생들은 배가 터지게 음식을 먹고 디저트로 아이스크림까지 먹었습니다.


아버지나 어머니는 뷔페 음식이 별로하고 하시지만, 저는 예전부터 뷔페식당에 가면 엄청나게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뷔페가 비싸기는 해도 역시 비싼만큼 음식도 맛있고 푸짐합니다. 제가 살은 많이 없지만 한창 클 나이라서 식성이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집이나 식당에서 밥을 먹으면 항상 뭔가 약간 부족해서 밑반찬을 조금씩 집어먹습니다. 하지만 뷔페는 달랐습니다.

뷔페는 너무 비싸서 부자가 아닌 이상 자주 갈 수는 없지만 역시 한 번 가면 뷔페에 낸 돈 만큼 본전을 뽑아냅니다. 뷔페의 음식들은 거의 다 고급스럽고 맛있는 음식이라서 뷔페에 있는 음식을 거의 다 한 번씩 먹어봅니다.

사람이 너무 먹을 것을 밝히면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맛있는 음식이 눈앞에 있는데도 먹을 수 없는 것은 더욱 고통스러운 일인 것 같습니다.

제 작은 소견으로는 이 세상의 모든 식당이 모두 뷔페처럼 됬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뷔페는 자신이 먹을 만큼만 떠서 먹으니까 양이 딱 알맞고 맛도 일품이라 음식을 거의 남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친척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같습니다. 저는 약 5접시 정도 먹었고 제 사촌동생들은 각각 4접시 정도 먹었습니다.

오늘 만난 친척들은 제가 태봉고에 합격했다는 것에 대해 축하해주셨습니다. 무척 감사했습니다. 너무 먼 곳까지 와서 많이 피곤했었지만 오랜만에 반가운 친척들을 많이 만나서 나름대로 보람된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