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수학을 한 번 공부해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수학을 꽤 잘 했습니다. 제가 수학 학원을 다녔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사를 하면서 수학 학원을 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수학을 혼자 공부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학원에서 수업을 받지않고 수학공부를 하니 무척 어려웠습니다.

학교수업은 도대체 무슨 말인지 하나로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문제집으로 공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수학문제집을 풀어도 수학은 저에게 쉽게 다가오지 못했습니다.

문제도 거의 반이상 풀지 못하는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할 수 없이 답지를 펼쳐보았습니다. 그런데 답지에 문제에 대한 설명이 아주 잘 되어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해주시는 것 처럼 이해가 잘 되지는 않았지만 답지에 나와있는 설명도 은근히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저는 모르는 문제에 대한 답지의 풀이를 보고나서 그 문제를 다시 한 번 풀어보았습니다. 이런 공부방법이라면 학원에서 수업을 받는 정도의 효과가 나올 것 입니다.

고등학교를 가면 어차피 수학을 혼자서 공부를 해야하니까 지금부터 수학을 혼자서 공부하는 방법을 찾아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