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셨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일 때문에 아버지께서 아이폰으로 핸드폰을 바꾸셨습니다.

덕분에 저는 아버지가 사용하시던 스마트폰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전화는 안되지만 인터넷, 게임, mp3 모두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아버지는 저에게 블로그에 글을 210개 쓰면 아이팟 터치를 사주신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팟대신에 스마트폰에 제 번호를 이동시켜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는 그렇게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아직 전화는 되지않지만 지금 스마트폰을 아주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처럼 생긴 뒷모습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기종은 '터치 다이아몬드' 입니다. 이름의 뜻은 이름 그대로 터치가 가능한 다이아몬드 모양이라는 것 입니다.

유명한 기종인지는 잘 몰라도 디자인도 기능도 딱 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의 핸드폰입니다. 정말 이렇게 제 마음에 쏙 드는 핸드폰은 처음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사용해보고 이렇게 스마트폰 사용기를 써보는 것 입니다. 스마트폰이 다른 휴대폰들보다 좋은 점 그 첫번째는 뭐 당연하겠지만 화면터치가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터치를 사용하면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무척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터치가 익숙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의 mp3입니다.

스마트폰이 좋은 점 두번째는 음악을 넣을 때 아주 편하고 쉽게 넣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은 음악을 넣을 때 음악파일을 핸드폰 전용 파일로 변환시켜서 넣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아무런 변환없이 그냥 mp3파일을 바로 넣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mp3파일 말고도 다른 종류의 음악파일도 넣을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좋은 점 세번째는 용량이 크다는 점입니다. 보통 핸드폰들은 용량이 1GB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용량이 무려 4GB나 됩니다. 그래서 음악을 거의 무한히 넣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장점이 많이 있지만 반대로 나쁜 점도 조금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조금 느리다는 것 입니다. 컴퓨터와 거의 같은 역할을 한다는 스마트폰이라서 그런지 켜지는 속도도 컴퓨터와 같습니다.

스마트폰 전용게임을 하는 모습입니다.

아버지의 아이폰은 정말 빠른데, 이건 진짜 느립니다. 켜는데 적어도 3분정도 걸립니다. 어쩔 때에는 5분이상 걸릴 때가 있는데 그 때는 정말 미칩니다. 그리고 사용을 하다가 가끔씩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 그런 것들 이외에는 딱히 나쁜 점은 없습니다.

저는 요즘 스마트폰을 가지고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합니다. 인터넷도 되기는 하지만 공유기가 있는 곳에서만 인터넷이 되기때문에 인터넷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 집에도 공유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는 진짜 컴퓨터가 되니 굳이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진짜 핸드폰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가지고 다닙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입니다. 하지만 진짜 휴대폰도 아직 전화는 되니 같이 가지고 다니는게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