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주말이라 할아버지께서 계시는 병원에 가서 할아버지를 보살펴드리기로 했습니다. 병원에 가보니 할아버지께서는 힘이 많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할아버지께서는 감기까지 걸리셔서 열도 났습니다. 할아버지께서는 밥을 잘 드시지 못하셨습니다. 할아버지의 그런 모습을 보니까 정말 속상했습니다.

잠시후 아버지와 저는 점심을 먹으러 밖에 나갔습니다. 밖에서 육개장을 먹고 아버지는 일 때문에 먼저 가셨습니다.

저는 다시 병원으로 갔습니다. 병원에는 저와 할아버지, 이렇게 둘 뿐이었습니다. 할아버지께서는 많이 피곤하셨던지 주무시고 계셨습니다.

아버지가 휴대폰으로 찍어 준 사진입니다.


저는 보조침대에 누워서 휴대폰으로 소설을 보고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저도 결국 잠이 들었습니다. 한참 후 잠에서 깨어나보니 할아버지께서 앉아 계셨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간호사 누나가 들어와서 할아버지의 체온을 재시더니 열이 다 내렸다고 하셨습니다. 확실히 할아버지의 손을 잡아보니 열이 다 내려간 것 같았습니다.

한숨 푹 주무시더니 감기가 말끔히 다 나으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아까보다 훨씬 더 건강한 모습이셨습니다.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병실은 무지 더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혼자 밖에 나와서 자판기에서 차를 뽑아먹었습니다. 할아버지와 함께 산책을 해보려는 생각도 해봤지만 저녁식사를 드실 시간이 되었습니다.

할아버지께서는 점심 때와는 달리 밥을 아주 잘 드셨습니다. 감기가 나으시니 기력도 회복하신듯 했습니다. 저녁을 다 드신뒤 양치질도 하시고 약도 드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할아버지께 인사를 드리고 집으로 갔습니다. 집에 도착하니 어머니가 맛있는 떡갈비를 주문해놓으셨습니다.

내가 오늘 할아버지를 간병하느라 수고했다고 어머니가 사주신 떡갈비였습니다. 그 떡갈비까지 먹으니 정말 오늘 하루의 보람을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제가 할아버지를 계속 간병하면 할아버지께서도 금방 다 나으시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