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저는 드라마 '아이리스' 에 푹 빠졌다. 지금 아이리스는 스토리 전개가 아주 재미있다. 지금으로서는 앞으로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지 잘 모르겠다.

이제 드디어 아이리스라는 조직의 실체가 점점 드러나고있다. 여기에서 초점을 둬야할 부분은 바로 최승희의 정체와 아이리스의 직접적인 대장의 정체이다.

최승희는 예전부터 전 NSS의 대장인 백산의 보호를 많이 받았다. 그래서 나는 최승희가 백산의 딸인 줄만 알았다. 하지만 스토리 전개상 그건 좀 너무 막장 같고 아마 최승희가 아이리스 대장의 딸이거나 아이리스에서 조금 비중이 큰 사람인 것 같다.

최승희의 정체가 도데체 뭘까?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북한에서 아이리스를 조사하고 그 결과물을 김선화가 열어보는데 최승희가 그 리스트에 들어있었다.

이것은 최승희가 아이리스와 관련된 인물이란 것을 암시한다. 아마 내 예상으로는 마지막에 김현준과 최승희가 서로 적으로 만나서 싸우게 되고 둘 중에 한 명이 죽고 끝날 것 같다.

그리고 두 번째로 아이리스의 대장이 중요하다. 과연 아이리스의 대장은 누굴까? 드라마 상에서 보면 아마 새로운 사람을 등장시켜서 아이리스의 대장이라고 하지는 않을 것 같다.

나는 드라마에서 이미 한 번쯤 등장한 전혀 상상하지도 못했던 사람이 아이리스의 대장인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고민에 빠져서 아이리스의 대장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았다.

그래서 나의 결론은 아아리스의 대장은 빅(TOP)이라는 것이었다. 그러자 아버지께서는 그게 아니라 NSS안에 있는 오현규가 아이리스의 대장일 것이라고 하셨다.

나는 납득할 수가 없어서 아버지께 왜 그렇게 생각하시냐고 여쭤보았다. 아버지께서는 천천히 설명을 해주셨다. 그 NSS에 있는 오현규 실장은 일부러 실수인 척 하고 NSS의 기밀정보를 외부로 전달하는 일을 도와주었다.

그리고 아이리스에 대항하는 사람을 골격분석으로 찾는 것을 도와주었고 무엇보다도 NSS에 새로 부임한 부국장을 너무 심하게 오버하면서 싫어하였다. 이것은 그 노인이 아이리스의 대장이라는 결정적인 증거이다. 물론 그 사람이 아이리스의 대장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아이리스와 관련된 인물임은 틀림이 없다. 나는 아버지의 설명을 듣고 바로 납득을 하였다. 정말 그 오현규 실장이 아이리스의 대장일까?

혹시 김현준이 대장은 아닐까? 그건 정말 작가이외에는 그 누구도 모른다. 과연 최승희의 정체는 무엇이며 아이리스의 대장은 누구일까?

앞으로의 내용이 정말 궁금하다. (아이리스 시즌2도 나온다는데 혹시 그때까지 아이리스 대장 안나오는 거 아냐?)
아이리스
채널/시간
출연진 이병헌, T.O.P
상세보기

+ Recent posts